본문 바로가기

경제

발에 쥐나는이유(근육경련)



최근들어 너무너무 피곤했는지 두달 전부터 발에 쥐가 나요.  쥐가 난다는건 근육이 경련이 일어난다고 하더라구요.  근육경련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저는 발바닥에서 나타나고 그것도 발가락 3~4번에서 일어납니다. 그것도 아주 자주 이런 증상이 나타나 왜 이런지 알아봤어요.

 

발에 쥐나는 이유(근육경련)

여러가지 이유가 있더라구요.  그중 첫번째
운동을 너무 많이 해서 
평소 사용량의 근육량보다 더 많은 근육량을 사용했을때 그러하다고 해요.  또는 그 반대로 너무 사용하지 않아 근육이 없는데 사용했다거나~
하지만 제 경우엔 하루 만보정도밖에 걷지 않습니다. 




많이 걷는다고 할수도 없거든요. 오래 서 있거나 오래 걷는것도 해당된다고 하니 스스로 생각해 보시길 바래요~
그래서 다른 원인이 있나 찾아봤더니  두번째 이유는 급성 콩팥이나 심장질환, 뇌질환도 의심해봐야한다는군요.   헉!!!! 갑자기!!!!!! 




그러나 이런 병으로 의심을 할경우는 근육경련과 감각이 이상 악화되며 쥐가 나는쪽 반대로 돌려도 근육이 풀리지 않을때 생각해보는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얘기 들음 왜 보험 가입되어 있나 생각나지?




세번째 이유는 체내 마그네슘과 나트륨 부족으로 생길수 있다고해요.   
음~~ 제 경우는 봐서는 세번째가 답인듯하긴해요. 2년동안 찐 20kg뺀다고 하루 한끼만 먹고 있는데다가 눈떨림 현상이 잦은걸 보니 마그네슘 부족인것 같거든요.




네번째 이유는 스트레스가 이유가 될수 있다고합니다.
요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이긴해요.  스트레스 받으면 근육이 긴장되고 발바닥 근육 경련이 일어날수 있다고 하네요.




다섯번째 이유는 수면부족
수면 부족은 신체 리듬 불균형으로 근육에 영향을 끼진다네요.  헐~~~ 수면 부족도 딱 내 이야기인듯하네요.


해 결 방 법

1.  스트레칭을 자주해준다.
2. 잠을 잘때 다리를 심장보다 위로 올려놓고 잔다.
3. 마그네슘 약을 먹는다.




4. 카페인 섭취를 줄인다.
아~ 저는 4가지 다 부족한것 같습니다.  어쩐지 자면서 자꾸 발을 올릴라고 하는 습관있어요.  카페인 섭취가 두달전보다 100배 늘었어요.
결국 저는 발바닥에 근육이 없고 마그네슘이 부족하고 수면도 부족하고 카페인 섭취도 많아서 생긴거였네요.  발바닥을 편안하게 해주는 깔창 사야겠어요.




발바닥 근육운동으론 스쿼트랑 스트레칭을 자주 하라고 하는데...스트레칭을 자주 해야겠어요.